본문 바로가기
Top Notes/Note

[오늘본레터] 정부, 규제지역 대거 푼다..

by HULT 2022. 11. 15.
2023 트렌드 키워드 '하이퍼 퍼스낼리티'

👀 '하이퍼 퍼스낼리티'란?

콘텐츠는 물론 장보기, 쇼핑, 금융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이 개인형 맞춤 서비스로 제공되는 시대에 자고나란 Z세대는 자연스럽게 스스로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자각하고 자신의 캐릭터를 정교하게 발전시키는 데 공을 들인다. 포트폴리오를 채우듯 외모, 취미, 취향, 직업, 지식 등 나를 잘 설명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모으고 관리하는 것. 이 과정을 기록하며 자신을 드러내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. 개인의 존재감을 극대화하는 '하이퍼 퍼스낼리티' 시대에서 더 선명하고 입체적인 나를 만들어가는 것이다.

 

 

정부가 규제지역을 대거 푼다.

시장 정상화를 위해 5개 지역(서울, 경기 광명, 과천, 성남분당/수정, 하남)을 뺀 수도권 전역을 규제지역에서 해제 한다.

전국 아파트값이 매주 역대 최대 하락 폭을 기록하였고, 주택 거래량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기 때문... 이번 규제지역 해제 결정은 11월 14일 0시부터 효력이 생긴다.

*규제지역: 집값 상승률이 물가 상승률보다 현저히 높아 투기가 성행하거나 그럴 우려가 있는 지역 중 특정한 세부 요건을 충족한 곳. 규제지역 중 '투기과열지구'로 지정되면 주택담보대출을 집값의 40%로 제한하는 등 대출과 청약, 세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제를 받습니다.

 

서울은 언제 풀까?
내년 초 시장 상황을 보고 풀어줄 가능성이 있다는 예측이 나온다. 시장 상황이 쭉 나쁘다면... 
하지만 시장 정상화는 어려울 거란 의견이 지배적이다. 

*** 1월부터 어디서나 무순위청약 가능

'해당 시/군 거주 무주택자'로 제한한 무순위청약 자격을 '무주택자'로 바꾼다. 무주택자라면 어디에 살든 관계없이 무순위청약에 넣을 수 있게 된다. (*무순위청약: 아파트 계약 취소분에 대해 무순위청약을 받는 제도로 청약통장이나 예치금이 필요하지 않음)

 

 

 

 

한줄레터
- 내년부터 한 가지의 금융 앱에서 대출을 비교하고 갈아탈 수 있게 된다. 일반은행 앱에서도 다른 은행의 상품을 둘러보고 가입할 수 있다.
- 농심 라면가격 인상 예정..?
- 배추 가격 작년대비 인하

 

 

 

오늘의 재미있는 지식 결과